도찰죄, 영상을 이미 삭제했더라도

성범죄전문변호사가 알려주는 도찰죄, 영상을 이미 삭제했더라도

도찰죄, 영상을 삭제해도 복원 가능성 높아 이미 도촬 영상 및 이미지를 삭제했더라도 경찰 수사의 대상이 되면 복원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과학수사 기법의 발전으로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통해 증거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포렌식은 디지털 기기, 환경에서 데이터를 수집 및 추출하여 이를 기반으로 범죄의 단서를 찾아내는 것으로, 많은 범죄 수사에 폭넓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가령 파괴, 침수, 불에 탄 스마트폰에서도 원래의 데이터를 어느 정도는 복원할 수 있다고 성범죄전문변호사는 말합니다. 증거 수집은 성범죄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범죄 사실을 증명하려면 증거가 필요하기 때문에 도촬죄와 관련한 데이터를 삭제하면 범죄가 입증되지 않는다고 안심할 수 있지만, 그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성범죄전문변호사가 말하길, 수사 기술의 향상에 의해 데이터가 삭제되어도 복원될 가능성이 높고, 애초에 데이터가 유일한 증거가 아니기 때문에, 다른 증거로도 충분히 도촬죄가 입증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불법 촬영에 따른 피해가 발생하면 증거를 수집하는 것에서부터 개인이 진행하기엔 어려움이 따릅니다. 사건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는 법무법인(유한) 대륜 증거조사팀과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법무법인 대륜법무법인(유한)대륜 지점안내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수원, 고양, 창원, 성남, 청주, 부천, 남양주, 천안, 전주, 안산, 평택, 안양, 포항, 의정부, 원주, 춘천, 진주, 순천, 목포, 제주

> 전국 39개 지점 어디에서나 증거조사전문변호사가 동일한 고퀄리티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증거조사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